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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성재료 파손이론은 3개로 나누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.
이유는 변형에너지 이론(DE)가 내용이 좀 길기 때문입니다.
그래서, 먼저 연성재료이론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이론,
최대전단응력 이론(Tresca or Guest 이론)을 먼저 설명하겠습니다.
※ 이번 포스팅의 소제목 내부링크
3. 연성재료 파손이론(2) - 변형에너지 이론(링크)
1. 최대전단응력 이론이란?
최대전단응력이론은
구조물의 최대전단응력이
동일한 재료의 인장시험에서 시편의 항복할 때의 최대전단응력과 동일하거나 초과할 때,
항복이 시작된다는 것을 예측하는 이론입니다.
장점은 설계목적으로 이 이론은 쉽고 빠르게 사용될 수 있으며 보수적이라는 점입니다.
2. 최대전단응력 이론 설명
최대전단응력은 수직응력의 절반, 즉 항복강도/2 입니다.
최대전단강도는 그래서 항복강도의 절반값 입니다.
평면응력 상태에서 주응력 A,B 설계, 안전계수 입니다.
경우를 총 6가지로 나누지만,
3가지 경우만 제시하겠습니다.
이를 좌표평면으로 표현하면 아래와 같습니다.
나머지 그래프선은 B를 더크게 하고 앞에서 경우3가지로 해서 풀면 됩니다.
재료의 하중 선이 저 빨간선 영역에 닿는다면, 재료는 항복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습니다.
3. 연성재료 파손이론(2) - 변형에너지 이론(링크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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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음에는 연성재료의 파손이론
"변형에너지 이론"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.
등가응력과 관계있으니 자세한 것은 링크를 참고바랍니다.
앞으로 좋은 지식과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포스팅하겠습니다.(By. 요르문간드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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