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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번에는
안전계수와 안전여유에 대해서
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.
※ 이번 포스팅의 소제목 내부링크
3. 프와송 비,프와송의 수 정확하게 이해하기! (링크)
1. 안전계수와 안전여유
안전계수는
허용응력과 파괴응력의 비 입니다.
안전계수 n = 실제강도/필요강도 = 항복응력/허용응력
안전계수는 1보다 커야 안전하다는 의미입니다.
그리고
허용응력은 물체를 하중 지지, 전달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.
안전여유는
"안전계수 - 1" 을 의미합니다.
1보다 큰게 안전계수인데 -1을 뺀다?
안전여유가 양수면
"안전하다" 라는 의미입니다.
안전계수가 항공기에서 쓰이는 것은
항공기 비행 하중
구조역학에서
비행 형태에 따라 달라지는
속도-안전계수 선도에 많이 이용됩니다.
이는 추후에 링크하겠습니다.
이외 안전계수를
"설계계수"라고 부르기도 합니다.
또한
안전계수는
파괴역학에서
임계응력확대계수/응력확대계수를
의미하기도 하며
피로이론에서
피로안전계수라고
존재합니다.
(피로 이론에 공식이 따로 존재함)
이렇게, 실제로
여러 안전계수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다양한 안전계수들의 각각 정의가 다르므로,
그 값도 당연히 다 다릅니다.
(같지 않으니 혼동하지 않게 주의 바랍니다.)
안전계수를 중심으로
설계에 필요한 재료에 대한 기본개념을
아래에 블로그 링크를 달았으니
참고하길 바랍니다.
2. 재료에 대한 기본개념(기계적 성질) (링크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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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글은
재료의 기계적 성질에 대한 글입니다.
다음에는 프와송의 비, 프와송의 수에 대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.
3. 프와송 비,프와송의 수 정확하게 이해하기! (링크)
앞으로도 엔지니어에게 좋은 지식과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글을 포스팅하겠습니다. (By. 요르문간드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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